본문 바로가기

솔직 리뷰/육아

스텝2 주방놀이 매직키친 19개월 아기 장난감 후기

돌 전후 아기를 가진 엄마라면 누구나 고민하게 되는 장난감, 주방놀이

 

나도 주방놀이를 대체 어떤걸 사야하나 거의 한 달 가까이 고민했었다. 맘카페도 찾아보고, 다양한 블로그도 참고해보면서 계속 고민과 갈등을 반복했다! 

 


 

우선 많은 엄마들의 고민을 대표해서(?) 요약해보자면 이렇다. 

 

원목 주방놀이 vs. 플라스틱 주방놀이 
원목 주방놀이의 장점 
  • 디자인이 예쁘다 예쁘다 예쁘다 예쁘다 
  • 원목이라 아기가 장난감을 입에 넣어도 플라스틱보다 안심이 된다 

 

플라스틱 주방놀이의 장점(대표적으로 스텝투 주방놀이)
  • 상대적으로 원목 주방놀이보다 아기들이 더 좋아한다는 평이 많다 (지글지글 소리나는 부분도 많고, 아기들에게 좀 더 어필이 되는 구석이 있는듯?)
  • 다칠 위험이 적다 (여기저기 평을 찾아보니 원목 주방놀이는 모서리 부분이나 마감이 날카로워서 아기가 다쳤다는 후기가 심심찮게 보여서 마음이 쓰였다)

 

플라스틱 주방놀이의 단점 
  • 인테리어 파괴범
  • 스텝투 주방놀이는 결코 저렴하지 않음(15만원~30만원대 / 모델별 상이)

 


만약 스텝2 주방놀이를 사기로 결정한 엄마라면 이제부터 또 다른 고민의 시작이다. 

무엇을 사야하는가? 스텝투 주방놀이 중에서도 종류가 굉장히 많다......^^

 

네이버 카페에 스텝투 주방놀이 대표모델을 비교 정리해놓은 표가 있어서 아래 첨부해놓았다.

스텝2 주방놀이 종류

 

내가 최종적으로 고민했던 모델은 모던메트로와 매직키친! 

모던메트로는 우선 스텝투 주방놀이 중에서도 디자인이나 색상이 상대적으로 깔끔하게 나와서, 그나마 덜 인테리어 파괴범이다. 하지만 내가 매직키친을 최종적으로 선택한 이유는, 소리나는 기능이 제일 많다는 것! 

 

여기서 전자레인지 패드와 전화기 패드까지 업그레이드 키트로 구매하면 여기저기 소리나는 부분도 많고 완벽하다고 느꼈다!

 

마침 롯데홈쇼핑몰에서 스텝2 주방놀이 매직키친을 구매하면 전자레인지 + 전화기 키패드를 사은품으로 주는 행사를 하고 있었다. (하지만 말이 사은품이지 최종 결제 가격에 녹아져 있는 것 같았다.) 

 

이 구성으로 해서 쿠폰 이거저거 받고, 삼성카드 청구할인 5%까지해서 21만원대 초반에 구매했다. 

엄청 저렴하게 산 것 같지는 않고, 중딜 정도에 산 듯하다. 

 

※ 밑에서도 언급하겠지만, 굳이 업그레이드 키트 필요없다. (적어도 우리 아기한테는) 그냥 본품만 샀다가 정 아기가 심심해하면 구니카(스텝2 주방놀이 수입사)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별도 구매도 가능하다고 하니 그렇게 하는편이 더 나았을 뻔 했다. 

 

 

그렇게 우여곡절 고민고민 끝에 도착한 스텝투 매직키친 주방놀이! 우선 박스 부피가 엄청 커서 놀랬고, 조립이 생각보다 빡세다는 후기를 많이 봐서 걱정을 했다. (물론 내가 조립할 건 아니지만, 남편을 살살 꼬셔야하므로)

 

조립샷은 따로 없고, 조립 완료하고 스티커까지 붙이는데 약 1시간 반정도 걸렸다. 

 

 

 


스텝투 매직키친 주방놀이 후기 

 

1. 아기가 잘 가지고 노는가? 

스텝투 매직키친 주방놀이 

그럭저럭이다. 다른 후기들 보면 아가들이 한시간씩 주방놀이 앞에 서서 사부작 사부작 논다고 하던데, 우리 아기는 그 정도까지는 아니었다. 20분정도..? 그래도 냄비나 후라이팬을 올렸을때 지글지글 소리가 나니까 그런 부분에는 상당히 관심을 보인다. 

 

 

스텝투 매직키친 믹서기 

 

스텝투 매직키친 팝콘기

 

스텝투 매직키친 주방놀이 (냄비, 후라이팬)

내가 매직키친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중 하나가 믹서기, 팝콘기가 있다는 점이었는데 우리 아가는 이 소리를 무서워해서 잘 안가지고 논다.. 소리가 막 엄청 큰 건 아니지만, 아직은 좀 낯선가보다. 이 부분은 차차 가지고 놀다보면 괜찮아질 것 같다. (찾아보니 스텝투 주방놀이 다른 모델을 사고, 구니카에 전화해서 믹서기랑 팝콘기를 별도 구매하는 방법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2. 기타 개인적인 스텝2 주방놀이 후기 

 

  • 디자인은 정말 안 예쁘기는 하다. 특히 저 빨간색 창문은 정말..별로다. 저기서 까꿍놀이를 해주면 좋아하기는 하는데, 전복 위험때문에 주방놀이를 벽에 붙여버려서 까꿍놀이는 불가능하다. 그리고 아래 부분에 보면 강아지 전용 좌석도 있고 개밥 스티커..도 있는데, 여기에 이거 빼고 다른걸 넣었으면 더 좋았을 듯 하다. (개밥이 뭐니 개밥이..)

문제의 개밥
강아지 인형이 없어서 양을 놓았다.

 

  • 수납공간이 많다. 장고, 오븐, 찬장 등등 수납공간이 많아서 여기저기 장난감 넣을 공간이 많다. 

스텝투 매직키친 넉넉한 수납공간
매직키친 오븐 내 수납공간

 

  • 과일자르기 장난감은 꼭 필요하다. 다 실감나는 주방놀이를 위해서는 과일자르기 장난감은 필수로 구매해야할 것 같다. 우리 아가의 경우 과일자르기 장난감을 구입하고 나서는 주방놀이 앞에 서 있는 시간이 10분정도 더 길어졌다! 

과일자르기 장난감(쿠팡 구매)

 

  •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업그레이드 키트는 굳이 필요하지 않다. 전자레인지 버튼 부분은 아직 키가 작아서 손이 닿지 않아 누르지도 못한다. 그리고 전화기의 경우 잘 가지고 다니긴 하는데 버튼을 잘 눌러보지도 않고, 계속 전화 통화하는 시늉 놀이만 해서 굳이 버튼이 없어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아기들마다 천차만별일테니 잘 판단해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스텝투 매직키친 업그레이드 키트 

 

 

주방놀이는 아이에따라 7살까지도 가지고 노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생각만큼 지금 열심히 가지고 놀지 않더라도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봐야겠다. 

스텝투 주방놀이 가지고노는 우리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