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 리뷰/음식

요즘 대세, 간편하게 꿀스틱 스틱꿀 면역력 UP!

육아를 할때든, 일을 할때든 급 당이 떨어지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 그럴때마다 요새 내가 챙겨먹고 있는 꿀스틱. 가족분께 선물받아서 호주산 꿀스틱을 먹어보게 되었다!

 

제품명은

"Australian Honey Straws"

호주 꿀스틱 
스틱꿀

한 봉지에 총 16개가 들어가있고, 아래 사진처럼 낱개 포장이 되어 있어서 하나씩 먹기 너무 편리하다. 예전에는 꿀을 이렇게 간식 개념으로 먹는다는게 잘 없었는데, 요새는 이런식으로 스틱꿀을 많이 먹는 듯 하다. 

꿀 칼로리 한 포당(12g) 42.4kcal

 

이 제품의 경우 한 스틱당 칼로리가 42.4kcal이다. 생각보다 칼로리는 낮은듯한...? 아닌가.. 

그냥 쭉 짜서 먹어도 되고, 요거트나 샐러드 커피 등등에 뿌려먹어도 너무 맛있다. 설탕이나 기타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고, 호주산 꿀 100%로 만들어졌다고하니 더 믿음이 가고 건강한 간식 같다는 느낌이 든다. 

 

꿀 효능

꿀 효능

1. 면역력 증진 및 피로 해소 

꿀에는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면역력 증강에 큰 도움을 준다. 또 꿀에 포함된 포도당은 피로감을 해소해주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2. 체내 독소 배출

잦은 음주나 스트레스, 식습관으로 인해 쌓인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3.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꿀은 우리 몸 속의 혈관 노폐물을 쌓이는 것을 억제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준다. 특히 꿀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4. 피부미용

꿀은 피부를 정화시켜주고 뛰어난 보습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부에 꾸준히 바르면서 관리해주시면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꿀 부작용
  • 꿀은 유아에게 중독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한다. (그래서 소아과에서 돌 전 아기에게는 절대 꿀을 먹이지 말라고 했던거구나...)

 

  • 꿀은 100g당 294kcal로 열랑이 높고 당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과다 섭취는 지양해야한다. 

 

  • 경우에 따라 꿀은 변비를 유발할 수도 있으니, 변비 증상이 있는 사람은 꿀 섭취를 피해야한다. 

 

덧 )

요새 나오는 상품들을 보면, 참 별거 아닌데 아이디어가 좋아서 사람들에게 어필이 많이 된다는 생각이 든다. 사실 스틱꿀 같은 경우에도, 그간 사람들이 꿀 좋은거 몰라서 혹은 꿀이 없어서 안먹었던걸까? 그런게 아니라 그냥 "귀찮았던거다" 예전에는 꿀이라고 생각하면 뭔가 무거운 꿀단지를 많이 떠올리고, 꿀 한번 먹으려면 굳이 그 꿀단지를 꺼내서 숟가락으로 한스푼 퍼먹고(사실 생각해보면 별로 힘든 것도 아닌데) 또 그 과정에서 손에 묻고 끈적거리고.... 이런 일련의 과정들을 많이 생각했을 것 같다. 하지만 이제는 이렇게 간편하게 스틱형으로 꿀스틱이 나오는 세상이라니! 

진~짜 별것도 아니고 사실 그냥 패키지의 변화다. 하지만 이를 통해 사람들이 좀 더 몸에 좋다는 꿀을 예전보다 쉽고 덜 귀찮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생각해보면 주변에도 이런 것들이 많지 않을까? 앞으로 이렇게 찾아낼 것들도 많지 않을까? 꼭 뭐 대단한걸 창조해내는게 아니라, 작은 생각의 변화를 통해 사람들을 조금 더 편하게, 조금 덜 귀찮게 만드는 것. 이런 것들이 부를 창조해낼 수 있지 않을까? 꿀스틱 하나 놓고 너무 말이 길어졌다. 

 

어쨌든 스틱꿀 완전 추천이다! 특히 명절에 주변 지인들에게 부담없는 선물로 너무 좋다. 적당히 센스 있어보이고 가격대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다. 네이버에 찾으면 좋은 스틱꿀 제품 많으니 잘 비교해서 구매하시길!